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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알뜰폰 이용 편의성 높인 ‘알닷 2.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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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1. 12. 09:00

1113 LG U ,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 2.0’ 공개(2)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한 알닷은 900여개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난달까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대중화로 꾸준히 증가하는 알닷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규모 개편을 진행했다.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변경·해지·개통 등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심 셀프 개통·충전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이다.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는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지난해 12월 알닷에 추가됐다. LG유플러스 망으로 알뜰폰 사업을 하는 27개 파트너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알닷케어 출시 당시에는 사용 현황 및 요금·납부 등 기본 업무만 가능했지만, 이번 2.0에서는 △증명서 발급 △번호 변경 △사용 요금 즉시 납부 △유심·e심 변경 및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분실폰 위치 찾기 등 실용성 높은 기능이 추가됐다.

UI·UX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해 첫 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 요금제 사용기간, 부가서비스 정보, 홈 결합 정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알뜰폰 선불 요금제 유심·e심 셀프 개통 서비스도 신규 론칭했다. e심 선불 요금제를 셀프 개통하는 서비스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다. 기존에 사업자 고객센터에서만 가입·해지가 가능했던 부가서비스도 이번 개편으로 60개 서비스 모두 알닷에서 직접 조회·변경·해지할 수 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은 "470만명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이 알닷으로 편리하게 알뜰폰을 사용하도록 개편하고, 알뜰폰 사업자도 고객 상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알닷 2.0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해 알뜰폰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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