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본 축구 국가대표 홍보사진, 태극기 연상 논란…日 프듀 멤버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3010006991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11. 13. 14:46

일본축구
태극기와 비슷하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 일본 축구대표 홍보대사 JI BLUE 이미지/일본축구협회
일본축구협회(JFA)가 공개한 일본 축구 국가대표 홍보 사진이 대한민국 태극기를 연상시키게 해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일본 산케이 신문은 지난 10일 JFA가 공표한 이미지가 소셜네트워크상에서 태극기와 같다는 지적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해당 이미지는 일본 축구 국가대표 공식 홍보대사인 스페셜 유닛 제이아이 블루(JI BLUE) 멤버의 사진을 담고 있다. JI BLUE는 일본 보이그룹 제이오원(JO1)과 아이엔아이(INI) 멤버 종 축구를 좋아하는 12명을 뽑아 결성됐다.

공교롭게도 JO1과 INI 모두 한국 CJ E&M과 일본 요시모투 흥업이 공동제작한 프로듀스 101 재팬과 프로듀스 101 재팬 2를 통해 각각 결성된 그룹이다.

해당 이미지는 흰 바탕에 붉은 원형의 도안에 파란색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JI BLUE 멤버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JI BLUE 주위의 네 모퉁이에는 태극기 건곤감리를 떠오르게 하는 사진이나 도안을 배치하고 있다.

이미지 공개 후 일본 SNS 상에서는 "빨강, 파랑, 검정 등으로 구성되는 배색이나 배치가 (태극기)와 거의 같다"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JFA는 이와 관련해 "디자인을 만드는 데 있어서 (태극기를 묘사하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고 산케이는 전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