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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카인드는 칭찬 보상형 AI플랫폼이다. AI가 사용자의 칭찬, 감사 등의 긍정적인 언어를 인식하고 '친절점수'를 준다.
점수에 따라 기업과 학교는 상품권, 휴가, 봉사 시간 등의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챗카인드의 슬로건은 '악플이 아닌 칭찬이 보상받는 세상으로'다 .
챗카인드는 기업의 팀워크 강화, 서비스 품질 향상 등에 기여하고 있다.
두경태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은 "챗카인드는 호스피탈리티의 근간인 '친절과 공감 마인드'를 구성원들이 일상에서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플렛폼으로 팀워크 강화, 서비스 품질 향상, 직원들간의 갈등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챗카인드는 ESG 경영에 적합하며 '신기업가정신'과도 방향성이 맞닿아 있어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학생들의 경우, 칭찬 댓글 게시 및 선플운동 참여를 통해 선플재단에서 봉사활동 시간을 적립할 수 있다.
한규천 오산교사는 "참여 학생들의 유해 디지털 행동이 감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민병철 중앙대학교 석좌교수는 "기술이 사람을 따뜻하게 연결하고, 인간의 삶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는 도구로 자리하길 바란다" 며 "챗카인드를 디지털 상처를 치유하고 AI 윤리를 담은 'K-존중'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