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굿즈·단행본 매일 공개, 최대 87% 할인도
|
행사 기간 동안 <마루는 강쥐>, <작전명 순정>, <킬러 배드로>, <시든 꽃에 눈물을>,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등 주요 작품이 참여하며 세계관을 담은 아크릴 키링·포토카드·다이어리·캘린더 등 다양한 굿즈가 출시된다. 특히 행사 기간 매일 새로운 주제를 중심으로 신상품을 공개하는 '데일리 론칭 프로젝트'가 진행돼 총 95종의 신상품이 일자별로 선보인다.
△17일 '캘린더 데이'를 시작으로 △<시든 꽃에 눈물을> 특집(18일) △맥세이프 카드 지갑 데이(19일) △단행본 데이(20일) △<킬러 배드로> 특집(21일) △명장면 포토 데이(22일)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특집(23일) 등 일주일간 다양한 IP 신상품이 순차 공개된다.
예약 판매 상품도 마련됐다. △17일 <가비지타임>, <작전명 순정> 아크릴 캘린더 △20일 <쓰레기의 법칙> 단행본 16권 △22일 <속아주고 싶어>, <청춘 계시록> 틴케이스 포토카드 △23일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모리 인형 키링 등이 순차 공개되며 일부는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대규모 할인도 함께 진행된다. 최대 87% 할인이 적용된 '99 팡팡특가'에서는 '유미의 세포들 쿠션',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인형' 등 1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균일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겨울따숩템', '집꾸미기', '키링대전' 등 테마별 할인존에 약 300종의 상품이 구성돼 있다. 지난 10월 팝업스토어에서 먼저 공개된 <마루는 강쥐> 굿즈 3종 세트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판매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선착순 500명에게 10% 오픈런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커피 쿠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커피 쿠폰과 쿠키 기프트카드(1만원권)가 추가 제공된다. 쿠키 기프트카드는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번 '팡팡위크'에는 웹툰 작가들의 축전과 메시지도 공개된다. <마루는 강쥐> 모죠 작가, <육아일기> 자까 작가, <킬러 배드로> 김정현·임리나 작가 등이 참여해 웹툰프렌즈와 협업한 콘텐츠를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남경보 네이버웹툰 IP 비즈니스 총괄 리더는 "웹툰프렌즈 팡팡위크는 팬들이 기다려온 신작 굿즈와 단행본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IP 커머스 페스티벌"이라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창작자 협업을 확대해 웹툰 IP를 즐길 기회를 계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