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간담회는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차세대 CEO 스쿨 심화과정의 졸업연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됐으며 한국과 일본의 중소기업 2세 경영인 22명이 동우회 회관에서 모였다.
행사는 양 기관 소개로 시작해 한국의 차세대 CEO 스쿨 심화과정 졸업연수생 11명과 동우회 소속 11명의 참석자 간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한·일 양국의 승계 형태와 절차, 가업승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관심사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승계에 대한 지원정책, 승계에 대한 일본 대중들의 인식, 2세 기업인으로서의 사명감 등을 공유했다.
간담회 다음날인 14일에는 교토 소재 승계기업이자 제조업 기업인 에이전시어시스트를 방문해 제조 현장을 살펴봤다.
KBIZ 차세대 CEO 스쿨은 중소기업의 원활한 기업승계와 우수 중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된 중소기업 차세대 CEO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졸업연수는 4월 18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12주간 진행된 심화과정(21기)을 마무리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KBIZ 차세대 CEO스쿨은 중소기업 승계를 준비하는 경영 2세를 대상으로 중기중앙회에서 매년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