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션, 공공브랜드대상 2관왕…“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 도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5010012823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11. 25. 09:48

광고산업 발전 기여도 인정
ESG 평가 2년 연속 A등급
clip20251125094422
이노션 안전목욕탕 CSR 캠페인./이노션
이노션이 공공브랜드대상에서 민간부문 종합대상을 포함해 총 2개의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광고·마케팅 기업 중 유일하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기록했다.

25일 이노션에 따르면 한국공공브랜드대상에서 비공모부문 '민간부문 종합대상'과 공모부문 '시민참여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는 공공·공익 캠페인, 사회공헌 활동, ESG 경영, 광고산업 발전 기여도 등 그간의 노력이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시민참여부문 대상'을 받은 이노션의 자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 '안전목욕탕'은 고령층을 위한 공간 리브랜딩 프로젝트로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외 주요 광고제에서도 잇따라 수상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한국공공브랜드대상은 공공성·사회성·산업 기여도를 기준으로 공공브랜드 발전에 이바지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또한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광고·마케팅 업종 가운데 A등급을 받은 기업은 이노션이 유일하다.

특히 올해 업계 최초로 '인권 영향 평가'를 시행하고, 인권 리스크 예방 체계를 전사적으로 강화하는 등 사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정아 이노션 대표이사는 "공익적 메시지를 이노션만의 언어로 풀어내고 소통해 온 노력, 그리고 업무 역량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