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2025 공공구매 촉진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601001354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11. 26. 12:00

모범 중소기업인 등 유공자 40명 포상
중소벤처기업부는 26일 서울 광진구에 있는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2025 공공구매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 2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증대를 위해 노력한 우수 공공기관·소속직원과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이다.

이번 포상 규모는 총 3개 부문 40점으로 우수 공공기관 4개, 공공기관 유공자 28명, 모범 중소기업인 8명이 수상했다. 우수 공공기관 부문 대통령 표창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국무총리 표창에는 남양주도시공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서울특별시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 각각 선정됐다. 이들 4개 기관은 중소기업제품 등 5개 법정 의무구매비율을 초과해 달성하는 등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특히 대통령 표창을 받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이 88.7%에 달해 의무구매 목표비율을 크게 웃돌았고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서울시관악구시설관리공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남양주도시공사는 각각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 85.4%, 84.3%, 96.9%를 기록해 국내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공공구매 유공자 부문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박진회 실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 증대에 기여한 공공구매 유공자에게 국무총리 표창 2점과 중기부 장관 표창 25점을 수여했다. 모범 중소기업인 부문에서는 기술개발·품질관리 노력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공공조달시장에 공급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 대표 8인에게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유공 포상식 외에도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공공구매 우수제품 등에 대한 전시회가 열렸으며 기관과 기업이 함께한 구매상담회가 열리는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박용순 중기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촉진을 위해 노력한 공공기관에 감사하며 혁신 중소기업의 성장발판이 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공공구매제도가 중소기업 혁신과 성장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