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을 수상했다.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이 주관하는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와 '인스파이어 어워즈' 두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글로벌 톱(Global Top 100)'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는 국내 최고의 지속가능성 평가 행사다. 한샘이 수상한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지속가능성 보고 가이드라인(GRI) 8대 보고원칙을 주요 심사항목으로 삼아 제조·금융·서비스·공공 등 각 산업 분야에서 2024년 8월부터 2025년 7월까지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507개 가운데 총 51개의 우수 보고서에 수여됐다. 한샘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성, 검증 가능성, 정확성, 완전성 등 8개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샘이 수상한 두 어워즈는 평가 기준과 성격이 다르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인스파이어 어워즈는 보고서가 지닌 전략적 창의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영향력 등을 평가하며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정확성, 명확성, 투명성, 스토리텔링, 정보의 완결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책임을 고민하며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