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타테일, 소니움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SC’ 및 스타포인트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4010002808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5. 12. 04. 16:32

clip20251204161122
제공=스타테일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스타테일(Startale)이 소니움(Soneium) 생태계의 안정성과 유동성 강화를 위해 개발한 'Startale USD(USDSC)'와 스타테일 앱 내의 자체 리워드 시스템 '스타 포인트(STAR Points)'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테일에 따르면 USDSC는 M0의 모듈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네이티브 디지털 달러로, 스타테일 앱 내 스왑과 거래를 지원한다. 단기 미국 국채를 담보로 발행되며, 사용자들은 스타테일 앱 내에서 USDSC를 보유하고 거래하며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스타 포인트는 사용자의 모든 온체인 활동을 리워드로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USDSC 보유, 유니스왑 유동성 공급, 미션 완료, 미니 앱 이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다.

소니움 기반 프로젝트들은 스타테일 앱을 통해 토큰과 리워드를 직접 관리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스타 포인트로 생태계 신규 토큰 런칭, 커뮤니티 리워드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향후 가스비 크레딧, 앰배서더 등급별 포인트 배율 증가, 신규 토큰 우선 구매권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스타테일은 향후 온체인 활동을 실질적인 가치로 전환하고 대중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스타테일 그룹의 CEO 소타 와타나베는 "USDSC를 통해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쉽게 온체인 금융 활동에 참여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출시는 '온체인 기반 차세대 문명 구축'이라는 핵심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사용자들의 온체인 활동을 실질적인 가치로 전환하고 대중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