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올해 협회가 수행한 기술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성장성이 검증된 기업을 선발해 투자기관과의 매칭을 지원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노 웨이브는 민간 중심의 R&D(연구개발) 투자 생태계 조성과 기술혁신기업의 스케일업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2023년부터 운영해 온 협회의 대표 IR 프로그램이다.
이번 5회 세미나에는 일리아스AI(후각 AI 기반 마약·폭발물 탐지 시스템), 와이파워원(피지컬 AI 이동체용 무선 전력 전송 솔루션), 큐로텍(비접촉·비침습 AI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기술), 엣지크로스(산업기계 AI 전환 플랫폼), 커넥트브릭(객체 일관성 기반 마케팅 콘텐츠 자동 생성 기술) 등 총 5개 기업이 참여해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협회는 기업별 기술혁신성과 시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전문 투자기관과의 매칭·후속 미팅을 추진해 실제 투자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이노 웨이브 IR 세미나를 반기별 정례행사로 운영해 실질적 투자성과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협회는 2023년 9월부터 2025년 6월까지 개최한 IR 세미나를 통해 총 92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했다"며 "지속적인 우수 기술기업 발굴과 IR 지원을 통해 이노비즈기업의 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