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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는 미국 서부시간 기준 10일 오후 2시41분부터 3시27분까지 약 46분 동안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오류 발생률이 높아졌다고 '오픈AI 상태' 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오픈AI는 오후 3시15분께 장애 완화 조치를 적용했으며, 약 10분간의 모니터링을 거쳐 모든 서비스가 정상 복구됐다고 전했다.
이번 장애는 로그인, 대화, GPT 모델, 검색 기능, 파일 업로드 등에 영향을 미쳤다. 기업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API, 심층연구(딥리서치), 에이전트 기능 등도 장애 대상에 포함됐다.
챗GPT는 지난달 18일에도 웹 인프라 기업 클라우드플레어의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