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 ENM,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1010006242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2. 11. 13:01

[사진자료] CJ ENM,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수상
/CJ ENM
CJ ENM이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11일 CJ ENM에 따르면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HRD협회가 주관,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국내 인적자원개발 및 교육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CJ ENM은 '폭군의 셰프', '태풍상사', '미지의 서울' 등 글로벌 히트작과 K-OTT '티빙', 글로벌 K-팝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 등 K-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 도약 중이다. CJ ENM은 개인의 성장과 온리원 IP 경쟁력이 함께 강화될 수 있도록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구성원의 성장 경험이 조직의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CJ ENM은 앞으로도 차세대 K-콘텐츠의 새로운 포맷과 혁신을 만들어 갈 핵심 인재를 지속 발굴·육성하며, 성장 경험이 성과로 이어지는 문화를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J ENM은 지난해부터 임직원의 조직·업무 몰입 기반을 강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온리원 정신 기반의 소수정예 맞춤형 교육·조직개발 프로그램 운영 △핵심 인재 중심 리더십 파이프라인 구축 △조직·리더·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육성 체계 고도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 ENM은 엔터테인먼트부문 및 자회사를 아우르는 온보딩, 직무, 리더십 등의 인재육성 로드맵에 따라 우수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또 글로벌(언어·문화·비즈니스) 프로그램과 'PD·AI·HR 아카데미', 점심시간 특강 '인싸잇팅', 외부 직무교육 연계, 검증받은 검사 기반의 조직개발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김정민 CJ ENM 인사담당은 "엔터테인먼트 기업 고유의 창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성과를 창출할 역량을 현업에서 더 빠르게 체득하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자율성을 존중하되, 핵심 직무별로 역할에 따른 필요 역량을 명확히 설정하고 리더십 파이프라인별 육성과 코칭·피드백 체계를 통해 성장 경로를 예측 가능하게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