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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OLED 기술 철학 담은 ‘탠덤’ 브랜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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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2. 17. 10:00

LGD OLED 브랜드 로고(가로형)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 브랜드 '탠덤' 로고./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OLED 기술 철학과 차별적 고객가치를 강조하는 '탠덤' 브랜드를 론칭했다.

17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탠덤은 OLED 기술의 본질인 무한한 가능성과 확장성을 담은 OLED 기술 브랜드다. OLED 소자의 적층 구조를 통해 장수명·고휘도·저전력 등 내구성과 성능을 높인 자사 OLED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대형 OLED 기술과 중소형 OLED 기술을 분리,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각각의 기술 브랜드를 분류했다.

대형 OLED의 브랜드 명은 '탠덤 WOLED'다. 업계 최초로 빛의 삼원색인 R(레드), G(그린), B(블루) 소자를 각각 독립된 층으로 쌓은 적층 구조를 의미하는 탠덤에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의 고유 특성인 화이트 광원을 의미하는 'W'를 더했다.

중소형 OLED 브랜드 명은 '탠덤 OLED'로 RGB 소자층을 2개로 쌓은 기술적 특징을 반영했다. 세계 최초로 탠덤 기술을 상용화한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며,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오래도록 강한 빛,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 고효율, 한계를 뛰어넘는 디자인을 차별적 고객 가치로 소구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OLED의 기술 브랜딩은 사업 시작 13년 만에 처음이다. 고객에 일관되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기술 브랜드는 내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처음 공개된다. LG디스플레이는 CES 메인 전시장 인근 콘래드 호텔과 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웨스트홀에 각각 대형 OLED 부스와 차량용 부스를 세우고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LG디스플레이 OLED의 지향점은 뛰어난 화질과 자유로운 폼팩터를 통해 사람과 디바이스의 소통을 더욱 자연스럽고 깊이 있게 만드는 것"이라며 "이번 기술 브랜드 체계 수립을 계기로 LG디스플레이 OLED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와 독보적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 높여 가겠다"고 강조했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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