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진공, 올해 우수 프랜차이즈 17개사 지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7010009604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5. 12. 17. 16:50

16일 '2025년 우수 프랜차이즈 및 명예의 전당 지정식'
17개 우수 프랜차이즈 및 9개의 명예의 전당 헌정패 수여
ㄹ
16일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열린 '2025년 우수 프랜차이즈 및 명예의 전당 지정식'에서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임이사(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가 명예의 전당으로 선정된 가맹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2025년 우수 프랜차이즈 및 명예의 전당 지정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정식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협력, 공정거래 준수, 가맹점 지원 역량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총 17개 브랜드 가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으며, 이 중 9개 브랜드는 '명예의 전당'으로 헌정됐다.

구체적으로 고돼지, 긴자료코, 땅스부대찌개, 리안헤어, 바른치킨, 수유리우동집, 아소비, 아이세이버, 영칼로리포케, 오복오봉집, 유가네닭갈비, 인생아구찜, 참이맛감자탕, 카페프리헷, 택이네조개전골, 포케올데이, 한마음정육식당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이 중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3년 이상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된 브랜드에 수여되는 '명예의 전당'은 고돼지, 땅스부대찌개, 바른치킨, 수유리우동집, 아이세이버, 오복오봉집, 참이맛감자탕, 택이네조개전골, 한마음정육식당이 선정됐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책임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을 지속 발굴해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