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OOP, 디플러스 기아와 파트너십…“선수단 기반 신규 콘텐츠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9010010556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2. 19. 09:25

[SOOP 보도자료] SOOP, Dplus KIA와 3년 전략 파트너십 체결…선수단 기반 신규 콘텐츠 강화_20251219
/SOOP
SOOP은 e스포츠 구단 디플러스 기아와 3년간 스트리밍 및 콘텐츠 제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2026년부터 2028년까지 SOOP에서 디플러스 기아 선수단의 개인 방송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디플러스 기아는 2017년 창단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해 다양한 e스포츠 종목에서 활약해 온 프로게임단이다.

양사는 서로의 노하우를 집약해 새로운 형태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구현할 계획이다. SOOP은 자회사 프리컷과 함께 선수단 활용 콘텐츠를 강화한다. 정규 편성 콘텐츠, 신작 프로그램, 팬 참여형 콘텐츠 등 다양한 포맷을 단계적으로 도입한다. 또 선수 개개인의 기량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새로운 촬영 기반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정식 계약에 앞서 오는 27일 LCK 아레나에서 팬밋업 행사를 진행하며, 선수들은 27일과 28일 양일간 사전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한다.

SOOP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플러스 기아 선수들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팀 브랜딩 및 팬 경험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e스포츠 팀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실험을 이어가며 플랫폼 내 e스포츠 생태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디플러스 기아 선수단의 개인 방송 일정 및 콘텐츠 정보는 SOOP e스포츠 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