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기능 확대…내부통제·운용 효율성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9010010763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5. 12. 19. 14:40

clip20251219143535
제공=코빗
코빗이 법인 회원의 편의성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법인 전용 서비스인 '코빗비즈'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하고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도입됐다.

먼저 코빗은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사용자 계정'은 가상자산 거래와 각종 서비스 이용만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횡령 등 금융 사고를 차단하고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구분했다.

자금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법인 계정 내 자산을 담당자별·용도별로 '포트폴리오'라는 이름으로 나눠 별도의 계좌처럼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담당자들은 배정받은 포트폴리오 내에서 각자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개별 수익률 산출 및 거래 내역 관리가 가능해져 보다 체계적이고 정교한 자산 운용이 가능하다.

이정우 코빗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CPO)는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코빗비즈를 이용해 온 법인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내부통제 강화와 운용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법인 회원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가상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