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챗GPT for 카카오’ 활용한 ‘메리톡마스’ 캠페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2010011456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2. 22. 09:14

25.12.22[카카오 사진자료1] 카카오, ‘ChatGPT for Kakao’와 함께하는 ‘메리톡마스’ 캠페인 진행
/카카오
카카오가 연말을 맞아 새롭고 특별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이용자들이 따뜻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

22일 카카오에 따르면 '챗GPT for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한 연말 캠페인 '메리톡마스'를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 일상 속에서 AI를 통해 이색적인 소통을 나누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챗GPT for 카카오'는 카카오가 오픈AI와 협업을 통해 지난 10월 새롭게 선보인 AI 서비스다. 카카오의 플랫폼과 다양한 서비스를 최신 오픈AI 기술과 결합해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챗GPT for 카카오' 서비스에 진입하면 카드 생성을 위한 프롬프트 메시지가 자동으로 입력된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양식과 규칙에 맞춰 친구나 가족, 지인 등에게 보낼 메시지를 자유롭게 작성한 뒤 이를 발송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 크리스마스 카드는 문자를 조합해 그림이나 단어를 만들어내는 '아스키 아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프라인은 서울 중구 남산 서울타워 앞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남산타워 인근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한 뒤 동일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발송하면 된다. 발송한 메시지를 현장 스태프에게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25일까지 운영한다.

카카오는 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기간을 포함해 내년 1월 18일까지 남산 서울타워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형태로 시각화한다. 트리 위에 배치된 다양한 오너먼트 장식 요소를 통해 따뜻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 연말을 맞아 남산타워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인증샷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는 "향후 더욱 다양한 소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 시도들을 이어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