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는 사업 수행 실적과 운영관리 체계, 참여자 만족도 등 주요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청년 일경험 사업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협회는 올 한 해 동안 전국 청년 300명을 대상으로 인턴십을 운영하며 93%의 수료율과 88명의 고용 연계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이력서 사진 촬영 지원, 일대일 자기소개서 컨설팅, 웰컴키트 제공 등 현장 밀착형 청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기업 측에서도 우수 청년 인재를 사전에 검증해 연계할 수 있는 인턴 매칭 체계의 실효성을 높이 평가하며 직무 적합도와 채용 연계 측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협회는 운영 전 과정에서 기업·청년 간 소통을 강화하고 정기적인 현장 점검과 부정수급 예방 관리 체계를 운영했다. 참여기업인 피터페터는 '2025년 미래내일일경험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우수 운영 사례로 선정됐다. 협회는 내년에도 청년 맞춤형 일경험 프로그램의 품질을 한층 높이고 참여 기업과 청년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내년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이번 우수 운영기관 선정을 계기로 청년에게는 실질적인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는 직무 적합도가 높은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