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연, 내년 중기·소상공인 정책 방향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301001223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12. 23. 09:28

'제6차 KOSI 심포지엄' 개최
1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제6차 KOSI 심포지엄 포스터.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2026년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직면할 주요 이슈와 정책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9일 중소벤처기업연구원에서 '제6차 KOSI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소기업 정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설계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공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내년 중소기업·소상공인 10대 이슈' 보고서를 중심으로 기업 경영·정치·사회·기술·환경 전반에 걸친 구조적 변화와 그에 따른 정책적 대응 과제를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행사는 조주현 중기연 원장의 모두발언으로 시작되며 선용욱 중기연 부연구위원이 발제를 맡아 기업 경영, 정치·사회, 기술·환경 분야별 10대 핵심 이슈와 그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이후 진행되는 종합토론에서는 이병헌 광운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리빈 숭실대학교 교수, 남윤형 중기연 수석연구위원, 김권식 중기연 창업벤처혁신연구실장, 정수정 중기연 소상공인·상생연구실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토론자들은 중소기업, 창업·벤처, 소상공인 분야별 전문가 시각에서 내년 정책 대응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