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휴롬,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301001228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12. 23. 10:00

시차 출퇴근제, 생애 주기별 휴가 제도 등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조성
1
휴롬 FC서울 임직원 경기 관람 이미지.
휴롬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5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휴롬과 휴롬엘에스는 2028년까지 3년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서 해당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가족친화인증은 성평등가족부가 모범적인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 직장 문화 조성 등이 주요 평가 항목이며 최고경영층 리더십, 제도 실행력, 직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휴롬과 휴롬엘에스는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시차 출퇴근제 등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여 근무의 자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임신·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등 생애 주기별 휴가 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육아와 가족 돌봄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하계 휴가, 연말 리프레시 휴가 등 회사 차원에서 연차 외 별도의 휴일을 지원해 구성원의 충분한 휴식과 재충전을 보장하며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조화를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