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카드는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어디서 주유하더라도 주유 당일 반경 5km 이내의 인근 지역에서 판매 중인 동일 유종 가운데 가장 낮은 가격을 적용해 할인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가격 비교 대상은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HD현대오일뱅크와 알뜰주유소다. 최저가 산정에는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 정보 포털 오피넷의 데이터를 활용한다.
GS칼텍스는 운전자가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이동하거나 가격을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해당 혜택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주유 카드의 적립이나 정액 할인 중심 혜택과 달리 유가 자체를 기준으로 할인 폭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유 결제 금액의 5%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주차 세차 정비 등 차량 유지 관리 영역에서도 결제 금액의 5% 할인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1만원이다. 카드 발급 후 에너지플러스 앱에 즉시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 부사장은 "정유업계 최초의 최저가 적용 할인으로 주유 카드의 사용 방식을 바꾸는 시도"라며 "고객의 주유 편의와 비용 절감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로주유 서비스는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약 2000곳 가운데 약 1600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