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감리실적 조회’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 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6748

글자크기

닫기

 

승인 : 2006. 07. 09. 13:29

건교부, 감리 정보조회 시스템 운영

 건설교통부는 감리전문회사와 감리원의 실적 및 경력관리 조회시스템을 마련,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감리관련 실적 및 경력은 감리전문회사 사업수행능력 평가(PQ)시 활용되는 기초자료로 신속하고 투명한 실적관리는 감리전문회사 선정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이다.

 이번 마련된 시스템으로 사업수행능력 평가(P.Q 평가)시 서면으로만 확인 가능했던 감리실적 등 평가항목에 대해 실시간 정보조회 및 열람이 가능케 됐다. 또한 감리회사의 공종별 감리실적, 경력, 교체율, 부실벌점, 상훈, 배치현황 등도 조회 및 열람가능하다.
 
 특히 이 시스템은 토목분야 감리실적 및 감리원 경력관리 분류체계를 29개 공종에서 34개 공종으로 세분화해 실적 평가의 정확성 제고로 수요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한국건설감리협회 홈페이지(http://www.gamri.or.kr)에 접속, 로그인 후 인증서를 발급받아 공인인증절차를 거치면 각종 감리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그러나 감리회사는 일반적인 정보의 제한적 이용만 가능하다. 자료의 재입력·수정 불가능.

 김형렬 건교부 건설관리팀장은 "이 시스템 가동으로 발주청은 실시간 감리관련 정보조회가 가능해 행정력 낭비를 줄일 수 있게 됐다"면서 "감리회사와 감리원 입장에서는 발주청에 감리원 변경사항 등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어 관련 정보의 부실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감리 정보조회 시스템 운영으로 달라지는 점] 


구분

현행

개선

발주청

-감리관련 실적확인 위해 다른 발주청에 공문으로 확인.(지방국토관리청의 경우 광역시·도 및 공사 등 약 30개 발주청에 확인)

-감리협회 실적조회 시스템에서 우선 확인후 필요시만 타 발주청 확인.

감리회사

-감리협회를 방문 또는 신청에 의해 실적확인서를 발급받아야만 자기회사 전체 실적확인 가능.

-방문 또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 인증서 발급후 실시간 열람 및 조회 가능.
-실적누락 및 오류사항의 실시간 발견 가능, 불이익 최소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