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연간 1000만 봉지 판매는 메가 히트 상품의 상징적 수치다. 실제 연간 1000만 봉지 이상 판매할 수 있는 냉동만두 제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를 포함해 2개 제품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속이 투명하게 비치는 0.7㎜ 두께의 만두피에 만두소가 꽉 들어찬 외형으로 출시와 동시에 주목받아 출시 열흘 만에 50만 봉지, 한 달 만에 120만 봉지를 판매했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풀무원의 냉동만두 시장 시장점유율은 10%로 4위였으나 올해 9월은 시장 점유율 20.8%로 2위로 올라섰다.
풀무원은 ‘얇은피꽉찬속 만두’를 국내 대표 만두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풀무원 측은 “올해 매출은 400억 원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예상하며 연간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만두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고, 장기적으로는 해외 수출을 통해 ‘피가 얇은 한국식 만두’를 글로벌 시장에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