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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제품 추천·상담도…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

AI가 제품 추천·상담도…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

기사승인 2019. 11. 12.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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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홈페이지_챗봇
LG전자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우측 하단의 챗봇 상담 아이콘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공=LG전자
LG전자는 고객들이 LG전자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제품 추천 서비스의 경우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주기도 한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을 통해서는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 방법 확인 및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가능하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6월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한 바 있다.

한웅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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