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머스트잇,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 돌파…연말 목표 2600억원

머스트잇,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 돌파…연말 목표 2600억원

기사승인 2020. 08. 13. 16: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지난달 150억원 투자 유치
130만 회원 가운데 20대 이하 고객이 72%
가장 젊은 명품 온라인 몰
[사진1] 머스트잇 상반기 결산 인포그래픽
제공=머스트잇
온라인 명품 쇼핑몰 머스트잇이 올 연말까지 거래액 26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전체 거래액인 1500억원보다 73% 높은 수준이다. 상반기 거래액은 이미 1100억원을 돌파했다. 2011년 설립 후 9년간 연평균 80% 이상 성장해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7월엔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머스트잇은 130만명의 회원 가운데 10~30대의 비중이 88%다. 10~20대의 비중이 72%로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온라인 명품 쇼핑몰인 셈이다. 연령별 매출 순위는 20대, 10대, 30대 순이다. 고객 성비는 남성 61%, 여성 34%다. 고객들의 재구매율은 43%에 달한다.

인기 브랜드는 구찌와 메종마르지엘라다. 20대를 제외하고 10~5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브랜드는 구찌였다. 20대는 메종 마르지엘라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품목은 스니커즈, 의류(상의), 지갑, 클러치, 파우치, 코트, 재킷 순이다. 머스트잇은 고객들의 리뷰로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명품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만큼 명품 구입에 있어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업계 선두인 만큼 좋은 상품으로 트렌드를 리딩할 뿐만 아니라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