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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RCS 기반 기업형 메시징 서비스 출시

이통3사, RCS 기반 기업형 메시징 서비스 출시

기사승인 2020. 09. 15.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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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지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가 15일 출시한 채팅플러스 기업형 문자 메시지 서비스 화면이다./제공=이통3사
이통3사가 RCS(RCS : 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반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채팅+(채팅플러스)’의 기업형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채팅플러스 기업메시징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채팅플러스는 개인간 문자메시지와 그룹채팅,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서비스로, 현재 2500만 고객을 보유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기업 메시징 상품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11개 메시지 형태를 제공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 단순한 UI를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 확인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특히 슬라이드형 메시지는 수신한 메시지를 좌우로 움직이며 볼 수 있다. 메시지 하나당 최대 6장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카드마다 다른 이미지를 쓸 수 있다.

또 URL이 삽입된 버튼을 도입, 버튼은 URL 노출 없이도 한번의 클릭만으로 웹페이지 이동, 앱설치가 가능하다. △지도공유 및 위치전송 △캘린더 일정등록 △특정문구 자동복사 △전화걸기 등의 추가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브랜드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고객이 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메시지 상 발신번호의 기업 정보를 볼 수 있다. 브랜드 등록은 이통3사에서 함께 운영하는 기업정보 등록 채널인 RCS Biz Center를 이용하면 된다.

이통3사는 이번 신규서비스를 인증된 기업에게만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스미싱 등 사고 발생 시 역추적 등의 안전장치 마련 등을 통해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메시지 내용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웹(Web)발신’ ‘무료수신거부’ 등의 부가 정보는 메시지 상/하단에 배치하고 문자 수신 시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구 SK텔레콤 메시징사업본부장은 “사전 테스트 결과 기존 문자 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업과 고객에게 모두 좋은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새롭게 출시된 RCS 메시지를 통해 기업과 고객들께 보다 나은 광고효과와 다양한 소통경험을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직관적인 UI와 다양한 버튼 기능을 통해서 정보와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채팅+’를 지원하는 단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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