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아이스크림에듀, AI홈런 광고 모델로 ‘앰비규어스’ 발탁

아이스크림에듀, AI홈런 광고 모델로 ‘앰비규어스’ 발탁

기사승인 2021. 02. 10. 15:1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아이스크림에듀
교육업체 아이스크림에듀는 현대무용 그룹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를 자체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AI(인공지능)홈런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전 AI홈런 모델은 가수 정동원이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지난 달 16일 공개한 TV CF는 약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52만 뷰를 돌파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상파·케이블TV·AI홈런 공식 유튜브 채널, 2호선 스크린TV, 강남역 뉴발란스빌딩 전광판, 전국 소노호텔&리조트 등에 새로운 광고를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3월 이번 광고 공개를 기념하기 위해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해 매출(개별기준)이 전년보다 8.51% 늘어난 115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다만 수익성은 적자로 전환됐다. 같은 기간 동안 영업이익 54억원에서 영업손실 16억원으로 적자전환됐고, 당기순이익은 50억원에서 7억원으로 86.2% 줄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신규 기기 출시 및 AI 영어·수학 등 신사업 투자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적자전환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당 50원씩 배당을 진행하기로 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됐지만 올해 신사업 투자 마무리, 마케팅 및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