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백종원의 사계’ 오늘(2일) 티빙서 단독 공개…관전포인트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02010001080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1. 04. 02. 10:17

02
‘백종원의 사계’가 베일을 벗는다./제공=티빙
‘백종원의 사계’가 베일을 벗는다.

2일 오후 4시 공개될 국내 OTT 티빙 오리지널 ‘백종원의 사계’(연출 한경훈)는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제철 식재료와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로드 다큐멘터리다. 티빙 측은 이날 첫 공개를 앞두고 관전포인트를 전했다.

◆ 국내 최고의 요리연구가 백종원도 처음 맛보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와 음식!

백종원도 처음 맛보는 전국 팔도의 다양한 제철 식재료와 음식들이 첫 번째 관전포인트다. ‘백종원의 사계’는 지금 이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전국의 새로운 진미들을 언제 어디서나 티빙으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제철 음식 여행이다. 특히 전국 팔도를 누비며 홍해삼, 붉조기 등 처음 만나는 제철 식재료에 흠뻑 빠지는 백종원의 모습은 우리나라의 다양한 맛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해삼을 살짝 데쳐서 만드는 제주식 물회, 회부터 조림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붉조기 요리 등 소개되는 다채로운 요리법도 주목된다.

◆ 음식과 곁들이는 백종원의 티키타카 유머 밥상

두 번째 관전포인트는 친한 친구와 함께 밥을 먹듯 웃음이 떠나지 않는 백종원의 티키타카 유머와 재미다. 음식을 현지식으로 즐기기 위해 과감한 도전을 하는 백종원의 모습, 가게 사장님과의 예상치 못한 솔직 토크 등 소소한 웃음이 ‘백종원의 사계’의 식탁을 채우며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 나간다. 뿐만 아니라 백종원은 ‘백댚’으로, 제작진은 ‘음.잘.모’(음식 잘 모르는)로 부르는 백종원과 제작진의 티키타카 케미스트리도 이전의 음식 프로그램에선 볼 수 없었던 웃음 포인트가 될 것이다.

◆ 오직 티빙이기에 가능한 제철 음식별, 지역별 백종원의 추천 술 리스트!

마지막 관전포인트는 오직 국내 대표 OTT 티빙이기에 가능한 백종원의 찰떡 궁합 술 추천이다. 앞서 공개된 시즈닝터뷰에서 “전국에 진짜 맛있는 술 많다. 제가 많이 소개해드리겠다”며 기대감을 불러모은 백종원의 말처럼 ‘백종원의 사계’는 전국의 제철 음식과 곁들이면 좋은 다양하고 새로운 우리나라의 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오후 4시 공개될 1화에서도 붉조기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제주도의 특색을 담은 향긋한 술을 선보이며 전국의 미식가와 애주가를 모두 사로잡을 것을 예고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