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아한형제들, 강원 지역 ‘스타 사장님’ 육성 돌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05010002116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4. 05. 10:00

1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오른쪽)과 백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이 지난 2일 강원도 춘천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원도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업체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일 강원도 춘천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원도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강원편’을 진행하기로 했다.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강원편은 강원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5월 중하순부터 3주에 걸쳐 열린다. 기존 강원혁신센터 교육 수료생 중 수강생 20명을 선정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맞춰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HMR 특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식당 메뉴를 가정 간편식 상품으로 개발하는 노하우를 교육하고, 우아한형제들의 라이브커머스 등 판로 방안도 들려줄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교육생 중 우수 수료생을 선정해 전국별미에 입점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외식업 사장님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종호 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와 같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도내 스타 외식 자영업자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우아한형제들이 전국 사장님들을 위해 만든 맞춤형 장사교육 프로그램이다. 외식 전문가들이 지역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