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H, 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공채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20010010079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5. 20. 09:40

1
/제공=KTH
KTH는 오는 24일부터 6월6일까지 자체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인 라이브K 방송 등에서 활약할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쇼핑호스트 채용 지원 자격은 제한 없으며,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KTH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 경험이 있거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등 미디어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한 자기소개 영상을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 합격한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카메라테스트, 실무 및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KTH는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오는 2025년까지 최대 25조원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모바일 라이브 등 뉴미디어 커머스의 특성에 적합한 쇼핑호스트를 채용해 콘텐츠 제작 및 상품 판매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유성 KTH 신사업본부장은 “뉴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전문 쇼핑호스트를 육성하고 이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K쇼핑만의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확대하고,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유용한 정보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