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지방중기청, ‘서울 창업지원 연간캘린더’ 제작·배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2401001216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5. 24. 11:42

1
제공=서울지방중기청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4일 서울지역 주요 창업지원기관의 연간 주요사업 지원일정을 담은 ‘2021·2022년 서울 주요 창업지원 연간캘린더‘를 창업지원기관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2021·2022년 서울 주요 창업지원 연간캘린더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는 서울지역 주관기관의 주요 사업·행사의 월별 일정을 담았다. 올해에는 서울지역 15개 창업지원기관이 연간캘리더 제작에 참여했다.

서울지방중기청은 지난해 8월부터 매월 서울창업캘린더를 제작하고 있다. 서울지역의 창업지원기관 간 지원정보를 사전에 상호 공유하고 창업기업에게 지역 내 주요 창업지원기관의 지원정보를 일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에도 지속해 배포하고 있다.

연간캘린더는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의 각 지원기관에서 계획 중인 주요사업 일정을 캘린더에 담았다. 이는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의 사업들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예비)창업기업 선정이 5월에 완료되는 점을 고려했다. 연간캘린더는 포스터와 브로슈어 두 가지 형태로 제작했다. 각 기관의 주요사업 지원일정과 사업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포스터와 포스터에 수록된 사업의 주요내용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브로슈어로 제작해 배포했다.

김영신 서울지방중기청장은 “지난 1년간 창업 생태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서울지역 창업지원기관의 목표는 우리 지역이 창업하기 좋은 글로벌 1등 지역으로 발돋움 하는 것”이라며 “지역 내 많은 창업지원기관이 함께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