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록체인포럼, 3일 ‘서울블록체인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02010001315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1. 06. 02. 13:22

clip20210602122610
블록체인포럼은 오는 3일 ‘2021년도 상반기 서울블록체인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세미나 주관사인 블록체인포럼은 블록체인, 가상자산, 특정금융거래법 등 블록체인산업 발전을 위한 디지털자산 전문가 협의체다. 행사 주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기술융합’이다.

김기흥 블록체인포럼 회장의 개회사, 권호열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이 축사를 진행하고, 세션1(블록체인 비즈니스), 세션2(블록체인 기술융합), 세션3(입주기업 현황 및 소개)가 이어질 계획이다.

세션1은 블록체인포럼 회장인 김기흥 경기대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발표는 박효진 세종텔레콤 본부장의 ‘MZ세대의 금융투자문화와 미래금융’, 이일석 김앤장 변호사의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산업 관련 잠재적 법률 이슈’, 김항진 시티랩스 이사의 ‘블록체인이 이끄는 스마트시티’, 윤석빈 서강대 산학협력 교수의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동향’, 이선영 유라스텍 대표의 ‘러시아 블록체인 산업 동향 및 전망’ 순으로 진행된다

박문구 삼정KPMG 전무가 좌장을 맡는 세션2에서는 김정혁 한패스 실장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의 미래’ 발표가 가장 먼저 이뤄진다. 이후 김우석 라인테크플러스 대표의 ‘디지털자산 생태계 현황과 전망’, 김정소 코인플러그 이사의 ‘분산 신원인증 도입 및 DID 생태계 활성화’, 김동환 디라이트 변호사의 ‘핀테크 스타트업의 블록체인 관련 규제’, 김형중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생활 속 적용사례’가 소개된다.

끝으로 세션3에서는 김정혁 한패스 실장(서울사이버대 겸임교수)이 좌장을 맡아 서울블록체인지원센터의 입주기업 현황과 주요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함께하는 서울블록체인지원센터는 서울시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설립한 지원기관이다. 우수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인재양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육성하고 신규 블록체인 기업들의 인큐베이팅과 엑셀러레이터 기능을 지원하는 등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