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이찬원·박군,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3위 나란히 랭크

임영웅·이찬원·박군,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3위 나란히 랭크

기사승인 2021. 07. 25. 08: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dasdf
임영웅(왼쪽부터), 이찬원, 박군이 나란히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3위를 휩쓸었다./아시아투데이DB
임영웅, 이찬원, 박군이 나란히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3위를 휩쓸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6월 25일부터 2021년 7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345만662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고 그 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만3513 미디어지수 340만9131 소통지수 323만6515 커뮤니티지수 318만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만5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만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만4177 미디어지수 148만2214 소통지수 125만7441 커뮤니티지수 122만3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만732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0만1200과 비교하면 7.44% 하락했다.

3위 박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71만3258 미디어지수 50만3124 소통지수 41만5389 커뮤니티지수 205만2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만425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7만7581과 비교하면 15.95% 상승했다.

이 외에도 영탁, 송가인, 나훈아, 장윤정, 정동원, 김희재, 장민호, 홍진영, 최백호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발매하다, 격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자가격리,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7.00% 기록했다”라고 분석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