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문화축제’는 건전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게임을 주제로 웹예능 콘텐츠부터 게임 OST 콘서트, 게임문화 강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웹예능 콘텐츠로 한·중·일 대표가 각 국의 게임문화와 인기 게임에 대해 토론하는 ‘이스포츠 겜정상회담’에는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과 ‘레인보우’ 출신 지숙, 방송인 강남 등이 출연한다.
또 지역 글로벌게임센터의 지원을 받은 게임사 대상으로 게임개발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배성재의 골목게임’은 아나운서 배성재, 코미디언 이상준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방송인 하하와 지상령 등이 출연하는 ‘시간순삭 탑골 오락실’ △코미디언 홍윤화와 강재준 등이 출연하는 ‘푸드퀘스트’ 등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 OST 연주를 선보이는 ‘게임 OST 콘서트’와 , 건전 게임문화를 주제로 김경일 교수와 김상균 교수가 진행하는 ‘게임문화 강연’도 준비됐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게임문화축제’는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와 함께,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채널과 한국이스포츠협회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채널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시청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정경미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콘진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과 올바른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누리집과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