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카카오 T 주차장 출입문에 ‘스르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2010006444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21. 09. 12. 12:28

'카카오 T 주차' 도입된 삼성동 코엑스 주차장에 투명 OLED 공급
투명 OLED,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모빌리티 적용 가능
사진2_코엑스 주차장에 설치된 투명 OLED
코엑스 주차장에 설치된 투명 OLED/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주차장에 인테리어용 55인치 투명 OLED를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엑스 주차장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주차’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투명 OLED는 주차장과 매장을 연결하는 주요 출입문 6곳에 설치됐다. 기존 유리창에 패널을 부착하는 방식이다. 방문객들은 투명한 화면으로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 영상을 활용한 환영 인사 등을 볼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주차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디지털 사이니지 OLED 패널도 함께 공급했다.

LG디스플레이는 투명도 40%의 55인치 투명 OLED를 2019년부터 상용화했다.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 투명도가 높으면서 얇고 가벼운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 매장 쇼윈도, 사이니지, 철도 객실 창문 등에 적용되고 있다. 향후 자율주행차, 항공기, 홈 인테리어 분야로 확대를 추진 중이다.

조민우 LG디스플레이 투명Task 담당은 “투명 OLED로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차별화된 정보 전달 방식을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운규 카카오모빌리티 카오너인프라사업팀 이사는 “LG디스플레이의 OLED로 대규모 디지털 사이니지는 물론 이용자 혜택을 제공하는 콘텐츠 연계도 가능해져 주차 서비스의 또 다른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