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981년 출시된 ‘제놀’은 근육통, 타박상, 요통, 어깨통증 등 근골격계 질환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제형과 성분에 따라 ‘제놀 푸로탑’, ‘제놀 쿨’, ‘제놀 마일드핫트’, ‘제놀 더블액션’, ‘제놀 한방’, ‘제놀 탑-에스’, ‘제놀 골드’, ‘제놀 원’ ‘제놀 롱’, ‘제놀 코인’, ‘제놀 하이드로24’, ‘제놀 파워풀’ 등 12개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각기 다른 증상에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
플라스타 제품인 제놀 골드는 접착력과 피부투과율이 우수한 것이 특징. 기존 제품 대비 4cm 길어진 ‘제놀 롱’은 손목 발목 등 넓고 굴곡진 관절 부위에 편하게 붙일 수 있어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500원짜리 동전모양으로 국소 부위 진통에 사용이 가능한 제놀 코인도 플라스타 제품이다.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대표 제품에는 제놀 원이 있다. 수분 함유를 통해 시원하고 촉촉한 냉찜질 효과가 있다. 통증 부위가 넓을 경우 사용하기 편리하다. 제놀 하이드로24는 수분 함량이 50% 이상인 하이드로겔 제형을 활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켰다.
시원한 냉감의 쿨파스 제품은 제놀 쿨이다. 캄파·멘톨 성분 등이 함유돼 있어 냉찜질 효과를 내 초기 통증에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 핫파스로는 온열 작용을 하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된 제놀 마일드핫트가 있다. 핫파스는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근육긴장을 풀어 만성적인 근육통증에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