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한국산업기술대와 창업생태계 조성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16010009307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1. 11. 16. 09:08

16일 업무협약 체결…지역 창업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ㅇㅇ
(왼쪽부터) 박주선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역본부장이 안동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장과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지역의 창업 및 기술상용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기업들의 도전적 창업을 활성화하고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기대는 대학 내 우수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보증·투자 등의 금융지원과 기술이전, 컨설팅, IPO 지원 등 비금융지원의 종합지원으로 지역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평가, 기술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박주선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대학은 인적·물적 혁신역량을 보유하여 미래 신산업의 최적지로서 캠퍼스가 혁신적인 창업공간으로 변화될 필요성이 있다”며 “지역에서 시작한 창업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속성장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