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이치앤비디자인,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로 5조원 다이어트 시장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09010005677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1. 12. 09. 14:33

1
코스닥 상장기업 에이치앤비디자인은 자회사인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전문기업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의 개발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아 다이어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분말이 비알콜성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입증,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이정옥 대표이사는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비알코올성 간 건강에 도움될 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중기능성제품으로 개발을 진행했다”며 “식약처에 체지방 감소를 주요 기능으로 추가하는 개별인정형원료 신청을 해 내년 3월 중 승인 예정에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하나의 제품으로 ‘간 기능 개선’과 ‘체지방감소’라는 이중기능성 건강기능 식품원료 승인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지난해 기준 약 5조원 규모의 다이어트식품 시장에서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달 추가 임상을 완료한 개별인정형원료 후보 물질인 ‘강황 추출분말’의 개별인정형원료 승인을 2022년 1분기에 완료해 급성장 중인 ‘근손실방지’ 건기식품 시장에도 진입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개별인정 승인을 기반으로 기존 ODM 사업에서 한발 나아가서 한국적인 건기식을 출시해 라이브커머스, 홈쇼핑 등 다양한 경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