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5년간 정책노력 등 담은 백서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2801001505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2. 28. 12:21

1
‘국민과 함께한 중기부 출범 5주년 백서’ 이미지./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민과 함께한 중기부 출범 5주년 백서’를 발간·배포했다.

백서는 중기부 출범배경·연혁, 소관 예산·법률·조직, 출범 이후 약 5년간의 정책노력(6개 목차), 향후 정책방향 등을 그래픽, 사진 등을 활용해 알기 쉽게 편제했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발간사에서 “2017년 7월 26일 출범 이래 중기부는 그간 1679일 동안 국민들과 함께 쉼 없이 달려왔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경제의 원동력인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중기부의 첫 백서라는 기록이 국민들의 기억이 되고 중소기업 중심 대한민국 경제의 한 획을 긋는 역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기념사에서 중기부가 “불과 5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우리 경제가 기존의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벤처기업이라는 또 다른 성장동력을 갖춘 균형 잡힌 경제로 전환하는데 지대한 공을 세웠다”고 했으며, 홍종학 전 장관은 “중기부의 정책노력 등에 힘입어 한국 경제는 세계에서 가장 조화로운 경제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 중기부가 중심이 돼 오픈 이노베이션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세계 최고의 혁신 경제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2대 박영선 장관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속에서 지난해 ‘선진국’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으며 중기부는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이 됐다”고 강조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