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에버랜드’ (EVERLAND)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나아가 가상과 현실세계를 접목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이하 NFT)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플레이댑은 지난해 12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랩 랜드(PlayDapp Land)’를 오픈하고 전세계 7억명 로블록스 이용자들에게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에 탄생할 ‘에버랜드 메타버스(가칭)’에는 우든코스터 ‘T-Express’를 비롯한 40여종의 에버랜드의 인기 어트랙션들이 구현될 예정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 총괄은 “’에버랜드 메타버스’가 오픈 되면 메타버스 온라인 유저들은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실제 에버랜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NFT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유저들은 에버랜드 방문 및 체험을 통해 메타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받는 등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하나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에버랜드를 시작으로 캐리비안 베이, 골프장 등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튤립 아트 NFT, 로봇 카페 등 파크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가속화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