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 POSTECH과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26010015701

글자크기

닫기

최연재 기자

승인 : 2022. 05. 26. 13:10

전일제 과정 등록금과 입학금 전액 지원…졸업 후 KT R&D 연구원으로 채용
2022031501000556900023461
KT는 26일 포스텍(POSTECH)과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2023학년도에 신설되는 ‘KT-POSTECH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이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될 경우 음성인식·합성·자연어 처리·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AI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재학 기간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하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또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그래픽 처리장치(GPU) 서버를 연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KT 인턴십을 통해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현업에서의 실전 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번에 신설된 POSTECH 2023년도 석사과정의 신입생 모집 공고는 7월 이후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KT 면접 △대학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대학이자 세계적인 AI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POSTECH과 함께 AI 미래인재를 양성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연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