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송바우나 의원 선출... 부의장에 이진분 의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03010000761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7. 03. 10:49

송바우나 의장 프로필 사진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 /제공=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송바우나 의원이, 부의장에 이진분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안산시의회는 지난 1일 열린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및 부의장 선거를 치룬 결과, 이같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송바우나 의원은 재적 의원 20명 모두 참석한 가운데 무효 1표를 제외한 19표를 얻어 의장에 당선됐다.

또 이진분 의원은 무효 및 기권 각 1표를 뺀 18표를 득표해 부의장 자리에 올랐다.
신임 송바우나 의장은 3선 의원으로 제8대 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이진분 신임 부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8대 의회 후반기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활동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지방자치법이 규정하고 있는 의장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면서 “시민의 행복과 복리를 증진시키고 안산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진분 부의장은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균형, 협치를 실천하는 데에 힘을 보태고 의장과 동료 의원들이 원활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게 부지런히 소통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의회는 오는 5일 제2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