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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객만족도 3대 조사 이동통신 부문 1위

SKT, 고객만족도 3대 조사 이동통신 부문 1위

기사승인 2022. 10. 11.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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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최근 10년간 KCSI 점수 추이
SK텔레콤 KCSI 점수 추이./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5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25년 연속)와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23년 연속)에 이어 1위 기록이다.

KCSI에서 SKT는 고객 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개선 및 AI를 활용한 보이스 피싱 예방 등 고객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등이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해와 비교해 1.2점 상승한 역대 최고 점수인 86.3점을 기록하며 다른 업체들과의 격차를 2.6점차로 확대했다.

SK ICT패밀리 회사들도 이번 KCSI조사에서 다수 1위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에서 단독 1위를,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4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5년 연속 1위, SK스토아는 T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T는 고객 만족도 제고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품·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고객의 경험과 의견이 서비스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왔다. 대표이사와 주요 서비스 총괄 임원, SK ICT 패밀리 주요 임직원이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 회의'를 매월 개최한다.

SKT는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해 날로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스팸·스미싱 필터링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네트워크 상에서의 보이스피싱 수발신 차단은 통신사들 가운데 SKT만 유일하게 지원하고 있다.

SKT는 지난 9월 기준 39만개의 음성 스팸 번호, 문자 스팸 4억8000만건을 차단하고, 스미싱 범죄 문자 382만 건을 막는 등 총 489억원의 고객 피해를 예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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