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갤럭시탭·애플워치 등 제공
유통 업계, 전자 기기 할인 혜택
|
|
18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연말까지 '갤럭시버즈2 프로'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법정 생년월일이 2001년 11월 1일부터 2004년 12월 31일인 고객이 갤럭시 Z폴드4·플립4와 S22 시리즈를 구매할 경우 갤럭시버즈2 프로 화이트 색상을 무료 증정하는 것이다. 구매 장소 제약 없이 기기 구매 후 삼성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에 다음해 1월 31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삼성전자의 이번 프로모션은 1020세대의 무선이어폰 수요를 겨냥한 것으로 분석된다. 무선이어폰은 1020세대의 '외출 필수품' 중 하나다. 자주 사용하는 만큼 교체 수요도 높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6월 28~30일 전국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무선이어폰 사용 여부를 조사한 결과, 18~29세의 77%가 사용한다고 답했다. 사용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23%에 불과했다.
이동통신 3사도 수험생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모바일기기 대상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출생연도가 2002년~2004년인 수험생이 자사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오는 30일까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갤럭시탭S8·애플워치8·갤럭시워치5 프로·아이폰용 머레이 미니 올인원 거치대 중 한 가지를 증정한다.
SK텔레콤은 다음달 14일까지 신규 가입·기기 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2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맥북 프로, 갤럭시북,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탭, 에어팟 프로 2세대, 하만 카돈 사운드 스틱스 등이 있다.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 오는 25일부터 나흘간 수험표 제시 시 애플워치·갤럭시워치·에어팟·아이패드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매진 시까지 판매한다.
|
애플은 수능 응시생들을 격려하는 아이패드 광고 캠페인 '기나긴 여정, 아이패드와 함께'를 전날 공개했다. 수능 시험을 마치고 나오는 시간에 캠페인을 공개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수험생들이 아이패드·애플펜슬·아이패드용 생산성 앱으로 공부하거나, 원격 소통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영상과 사진이 캠페인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아이패드의 '굿노트 5' 앱을 종이노트, 단어 암기용 플래시 카드처럼 활용하는 사용자가 적지 않다.
영상은 '젊은이여 그 길은 너의 것이다'라는 문구로 끝난다. 이 문구는 올해 수능 6월 모의고사 필적 확인란에서 나왔던 문구로, 유자효 시인의 시 '아침 송'에서 발췌한 것이다. 캠페인 공개 후에는 마지막 문구가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애플의 수능 캠페인 공개는 한국 시장의 위상이 달라졌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애플은 아시아권 국가 가운데 중국에서 춘절을 기념하는 연말 캠페인을 매년 공개해왔다. 춘절을 맞아 한 자리에 모이는 가족의 모습을 조명하고 따뜻한 감성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수능은 한국 사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벤트 중 하나로, 애플이 한국의 젊은 소비자들에 주목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
유통 업계도 할인·경품 혜택으로 수험생 공략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예비 대학생인 수험생에게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PC, 모바일 기기 등 행사 품목을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0%, 최대 10만원 상당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출생연도가 2000년에서 2004년인 고객을 대상으로 '응답하라 0204' 휴대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자급제 휴대폰 단말기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3만원의 할인 혜택과 블루투스 이어폰을 제공한다. 노트북 행사 모델 구매 시 수험표를 지참하면 최대 10% 할인이 적용된다.
전자랜드는 대학교 신입생에게 수요가 높은 노트북 구매 행사도 마련했다. 이달 30일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LG전자의 LG 그램 노트북을 최대 1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 업계 관계자는 "펜데믹 상황에서 고등학교 3년을 보내면서도 학업에 매진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