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년 동안 매출 20% 신장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년 동안 매출 20% 신장

기사승인 2023. 03. 27. 11:0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재택근무·홈캉스 영향, 사무용 가구 150%↑·프리미엄 침대 60%↑
[사진자료]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이미지 모음
SSG닷컴의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이 오픈 1년 동안 입점 브랜드 매출이 직전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신장하는 등 호응이 높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년 동안 입점 브랜드 매출이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20%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책상 등 사무용 가구의 매출 신장률은 150%에 육박했으며, 같은 기간 프리미엄 침대와 침구 매출도 각각 60%, 180% 증가했다.

SSG닷컴은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취향에 맞는 사무용품을 구매하는 '데스크테리어(Desk + Interior)' 트렌드와 함께 젊은 층 사이에서 '호캉스'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특급호텔의 자체 리빙 브랜드 출시가 많아져 매출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SSG닷컴의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은 바리에르, 비트라, 아르떼미데, 프리츠한센 등 내로라하는 해외 유명 브랜드를 다소 입점시켜 지난해 3월 신설했다. 집꾸족이나 신혼부부 위주로 국내 리빙 시장이 고급화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

올해도 리빙 부문의 고급화 경향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2월 프리미엄 리빙 상품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5%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전문관 운영을 통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부문을 지속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가구, 침구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신규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는 한편, 대중에게 친숙하지 않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럭셔리 가구 쇼핑 플랫폼 업체인TRDST와 제휴를 강화하며 완제품 가구를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폭넓게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4월2일까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고, 혼수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시몬스 침대, 자코모 소파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르떼미데의 대형 조명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테이블 조명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