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 올 1Q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1위”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 올 1Q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1위”

기사승인 2023. 06. 09. 10: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는 회사 맥주 브랜드 카스 프레시가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지난해 1분기부터 4분기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업체 칸타가 실시한 올 1분기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카스 프레시가 36.3%로 국내 유통되는 국내외 맥주 브랜드들 중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 '호가든', '버드와이저'가 상위 10위에 진입했다.

칸타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전국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의 연간 성인 1만 명을 대상으로 맥주 브랜드의 호감도, 차별성 등에 대해 대면과 온라인 설문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매분기 실시한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차별화된 품질력과 지속적인 소비자 참여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카스는 지난해 월드컵 마케팅, 대구 치맥 페스티벌 등 소비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