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 체험행사 참여 스타트업 20개사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1401000671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08. 14. 12:00

행사 참관 희망자는 최소 6일 전 국민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누리집서 사전등록 필수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진흥원, 에듀테크산업협회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전시 체험행사(행사명 요즘엔 이렇게 배워요! 놀면서 배우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20개사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4일까지 참여 희망기업을 모집한 결과 교육앱, 학습도구, 놀이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69개사가 신청했고 이중 기술성·시장성·행사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사를 선정했다.

행사장은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콘텐츠 마당으로 조성되며 전시마당에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학습 앱, 디지털 과학 학습교구 등을 제공하는 8개사가 참여한다. 체험마당에서는 참관객이 8개 스타트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직접 설계·제작하고 가상현실(VR) 기기로 메타버스 환경을 경험해보는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놀이콘텐츠 마당에는 아기상어로 알려진 더핑크퐁컴퍼니를 포함한 4개사가 참여한다.

박용순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이 행사가 주말에 어린이정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가족 단위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체험교육관과 동행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용산어린이정원에 처음 방문하는 참관희망자는 국민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 누리집에서 방문일 기준 6일전까지 반드시 사전등록 해야 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