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정판 신제품 ‘RTX 4090 매트릭스’도 2대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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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게임 상품 중 특히 PC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래픽카드 수요가 점차 늘고 있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의 PC 부품 품목에서 그래픽카드의 매출 비중은 2021년 40%, 2022년 55%, 2023년 9월20일 기준으로 60%로 늘었다.
'파운더스 에디션'은 엔비디아가 직접 설계 및 생산한 그래픽카드로, 월드타워점에서는 'RTX 4090' 'RTX 4080' 'RTX 4070' 'RTX 4060Ti' 'RTX 3090Ti' 등 5종을 판매한다. RTX 40 시리즈는 실사에 가까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광선 추적)' 성능, 초고해상도 영역에서 끊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세대 딥러닝 슈퍼 샘플링(DLSS3)'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을 추첨해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제품은 에이수스의 글로벌 한정판 그래픽 카드 'RTX 4090 매트릭스'로, 국내에는 총 2대만 판매할 예정이며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10월 초 현장 추첨을 통해 판매하며, 제품을 구매하면 게이밍 모니터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에이수스의 휴대용 게이밍 PC 'ROG Ally(로그 엘라이)'도 월드타워점, 잠실점, 김포공항점 3곳에서 신규로 선보인다. ROG Ally는 운영체제(OS)로 윈도우11을 채택해 호환성을 극대화 했으며, 휴대용 게임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AMD Ryzen(라이젠) Z1 익스트림 CPU'을 적용해 뛰어난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갖췄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IT 특화 상품 콘셉트를 강화해 오직 롯데하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IT 이슈 아이템들을 발굴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