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트레이 키즈, 日 첫 EP로 밀리언셀러 등극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04010000807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3. 10. 04. 10:48

스트레이 키즈 일본 첫 EP 앨범 단체 이미지 (1)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일본 첫 EP 앨범으로 출하 수 100만 장을 돌파하며 현지 앨범 첫 밀리언셀링을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9월 6일 발매한 일본 첫 EP 앨범 '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이 소니 뮤직 레이블스의 조사 결과 9월 29일 기준 음반 출하 수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앨범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9월 4일~9월 10일)에서 50만 6212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고 이는 K-팝 4세대 그룹의 일본 오리지널 앨범 기준 첫 주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이들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라 해외 아티스트 기준으로는 올해 처음으로 해당 차트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소셜 패스 / 슈퍼볼 일본어 버전'은 빌보드 재팬 9월 13일 자 핫 앨범,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100 부문 1위를 비롯해 주간 앨범 세일즈 차트 톱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수성했다. 현지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의 전 점포 종합 앨범 주간 랭킹(9월 4일~9월 10일) 역시 정상에 올랐다. 일본 오리지널 곡 '소셜 패스'는 현지 인기 TV 애니메이션 주제가,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일본 유명 아티스트 리사(LiSA)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8월 30일 선공개 당일 기준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31일 오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등극했다. 음원은 9월 7일 누적 기준 해외 26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와 현지 라인뮤직 송 톱 100 주간 차트(2023년 8월 30일~9월 5일)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2022년 10월 발매한 미니 앨범 '맥시던트'의 타이틀곡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가 빌보드 재팬 기준 누적 스트림 1억 회를 돌파했다. K-팝 보이그룹 기준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현지 내 1억 회 이상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1일, 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서울 스페셜 (언베일13)'을 개최한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