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언니·리코 등 쇼호스트 멘토링 제공
|
지난달 모집을 시작한 내뷰크 6기는 오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남녀 참가자 36명을 모집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과 취업준비생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년 1월 15일 발대식 이후 평일 주 2회, 총 10개의 강의를 준비했으며 라이브 실습 기회와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에서는 내뷰크 수강생들은 미미언니, 리코 등 쇼호스트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 쇼호스트에게 수강생 각각의 특성과 실력을 고려한 개별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테마 별 콘텐츠 미션 수행하며 개인 채널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수강생에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반 출연 기회를 부여한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경력보유여성 등 160여 명이 내뷰크 교육을 받았다. 졸업생 다수는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내뷰크 수강생들을 자사 브랜드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 종료 후에도 지속해서 개인 브랜딩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물론, 친환경 그린뷰티 교육을 강화한 이번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경력보유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